본문 바로가기
Hymn&praise/CCM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C코드, 가사 악보 동영상)

by 그일라 2021. 4. 9.
반응형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C코드, 가사 악보 동영상)

 

찬양 해설

 

이 찬양은 마태복음 6:33 말씀을 근거로하여 작시된 찬양이다. 산상수훈의 핵심이라할 수 있는 주기도문이 있은 다음, 주님은 걱정을 하지 말고 천부 하나님을 의지해야 할 것을 말씀하신다. 그러면서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고 당부하신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약속하신다. 그렇다. 이것은 약속있는 계명이다.

 

  • 마태복음 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자들의 진심어린 고백의 찬양이다.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고자 하는 찬양이다.

 

1절 가사 해설

먼저는 우선 순위를 말합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우선 순위는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세상에 대한 걱정도 있어야 하고, 필요합니다. 하지만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망각해서는 안 됩니다. 주님은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2절 가사 해설

사람은 떡으로 살지 못합니다. 여기서 '떡'은 육신을 위한 것입니다. 떡이 필요 없다 말하지 않습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일용할 양식을 구하라'고 주기도에서 가르치십니다. 그럼에도 그것이 전부이어서는 안 됩니다. 육신을 위한 떡 이전에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갈망이 있어야 합니다.

 

3절 가사 해설

3절은 기도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나 단지 기도에 대한 것은 아닙니다. 찾고 구함이란 하나님에 대한 신뢰에 근거합니다. 하나님은 찾고 구하는 자들에게 응답해 주실 것이라 약속하셨습니다. 기도자는 먼저 하나님께 대한 신뢰가 필요합니다. 

 

가사


1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 나라와 그 의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후렴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 할렐루야

2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 아니요
하나님 말씀으로
그리하면 이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3
구하라 그리하면 주실 것이요
찾으라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문이 열릴 것이니
할렐루 할렐루야

 

 

 

 

마커스 워십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두란노 경배와 찬양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반응형

댓글